![]() |
↑↑ 경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경영·마케팅 교육 실시 |
온라인 농산물 거래가 증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경산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 회원 등을 대상으로 총 22회에 걸쳐 64시간 동안 진행된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산물 유통 및 판매가 확대되고 스마트스토어와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감성 마케팅이 활성화되면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활용 방법이 농가의 판매방식으로 대두됨에 따라 정보화교육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본 교육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려는 농업인들이 상품기획부터 판매까지 실전 마케팅 업무를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에서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상품기획,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운영 방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촬영 기법 및 브랜딩, 인스타그램 연계 마케팅 방법,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현장감 있는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등을 다루며, 고객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경산시는 5대 시정목표 중 ‘사람중심 교육문화’를 꽃피우기 위하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제 농가소득 증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교육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수일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등으로 온라인 판매시장 비중이 커지면서 농업인들도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높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역량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