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Wee센터, 합동 아웃리치 행사..
문화·교육

울진Wee센터, 합동 아웃리치 행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9/20 16:57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체험부스 운영

↑↑ 울진Wee센터, 합동 아웃리치 행사
[정해영 기자]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9월 18일 울진읍 연호공원에서 개최된 ‘청소년 어울림 마당 축제’와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합동으로 진행된 아웃리치 행사로 울진 관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문화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 안내 리플렛과 Wee센터 안내 및 홍보물품을 배포했고, 스트레스 지수 심리검사, 페브릭 마카를 이용한 나만의 필통 만들기, LED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기관과 연계한 합동 캠페인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긴밀한 협조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고, 학교 부적응 및 상담이 필요한 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연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Wee센터장 박경화 교육지원과장은“울진Wee센터는 이번 행사와 같이 지역연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며 학생들의 학업중단예방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 및 상담으로 교육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