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양교육지원청 영양중앙초, Go! Go! Go! 가을 만끽..
문화·교육

영양교육지원청 영양중앙초, Go! Go! Go! 가을 만끽 체험학습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9/27 11:54
보go 만지go 느끼go 배워요

↑↑ 영양중앙초, Go! Go! Go! 가을 만끽 체험학습
[정해영 기자]영양교육지원청 영양중앙초등학교는 9월 27일 전교생 90명이 5~6학년은 구미메이커체험관, 3~4학년은 경주 버드파크, 유치원·1~2학년은 예천 활기찬 활체험센터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유, 1~2학년은 예천 활기찬 활체험센터에서 전통 활쏘기인 국궁과 양궁 활쏘기를 통해 전통 무술을 배울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친구들과 전통 놀이를 하며 학교와 일상에서 가졌던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3~4학년은 경주 버드파크에서 새, 화초 등 다양한 동식물을 직접 보고 스탬프 찍기,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여러 종류의 새들과 가까이서 교감했다. 동궁원 꽃 누르미 체험관에서 유리볼 안에 식물과 피규어로 자신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며 식물과 친해지는 체험을 했다.

5~6학년은 구미 메이커체험관에서 3D프린팅과 코딩을 배웠다. 3D프린팅의 원리에 대해서 배운 후 설계한 대로 물건이 제작되는 과정을 보았다. 그리고 각자 만들어보고 싶은 모양을 구상한 후 설계를 하고 직접 3D프린팅 기계로 물건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정○○학생은 ˝내가 생각한 모양의 물건이 눈앞에서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니 너무 재밌고 짜릿했다.˝며 들뜬 마음을 전했다. 코딩 프로그램을 배우는 시간에는 기본적인 코딩 명령어와 체계를 배운 후 간단한 프로그램을 짜보았다.

박수열 교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새로운 것을 보고 직접 만져보며 자연과 세상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채로운 체험학습을 실시할 계획이며 우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