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문면이 주민들의 행복 증진, 복지 강화를 위한 ‘SOS 감문신문고’를 운영한다. 내부적으로는 조직의 친절 문화를 정착시키기고 외부적으로는 주민의 행정 만족도를 제고시키고자 추진한다. 면사무소를 이용하는 민원인들이 원하는 것을 경청⦁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면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올리고 주민 만족을 이끌어내는 데 그 목적이 있다.
‘SOS 감문신문고’는 면 행정 전반을 총괄하는 박성용 감문부면장이 주축이 되어 내방하는 민원인들과 소통한다. 감문의 발전방향 제안, 공익신고, 문제해결 방안 논의 등 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제안과 고충들을 각 담당자 및 관련 부서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다각도에서 의논하며, 단계적인 해결방향을 찾아나가게 된다.
![]() |
감문면은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왔으며, 민원인에게 필요한 것을 먼저 묻는 적극성과 민원인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를 함께 고민하는 책임감 제고를 위한 의식 교육에 힘써왔다. 전 직원은 주민감동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민원상담관으로써 임할 예정이다.
‘SOS 감문신문고’는 감문면사무소 내방 및 유선전화(☎054-421-2091)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세무⦁복지⦁농업⦁건설 등 다방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시정발전 시책 등을 함께 논의할 수 있다.
※ SOS 감문신문고 집중 운영시간 : 월~금 10:00~12:00, 14:00~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