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리더 양성교육 실시..
사회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리더 양성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1/21 11:49
주민주도형 복지마을공동체 구현할 지역 민간리더 양성

↑↑ 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리더 양성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영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14시 영덕군여성회관에서 주민주도형 복지마을공동체 구현을 위한 ‘영덕군 제1기 마을복지리더 양성 과정’ 교육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지역주민 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덕군의 마을복지리더 양성을 위해 한국지역복지아카데미(이사장 박태영)와 연계해 ▲공동체의 이해와 지역복지 동향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개관 ▲자원조사의 이해와 실제 ▲의사소통과 집단역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실습 과정 등으로 4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교육의 한 참여자는 “오랫동안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몰랐던 분야를 새롭게 익히고 마을 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며, “이번 교육을 자양분으로 소양을 길러 이웃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마을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환 주민복지과장은 “공적 서비스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지원하는데 무엇보다 민간 부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민간영역이 주도하는 복지공동체 및 마을복지리더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이번 교육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