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달서구`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개최..
사회

달서구`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5 11:37

↑↑ 달서구`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개최
[정해영 기자]대구 달서구는 지난 3일 구청 강당에서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최로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가족이 참여한`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모님과 함께하는 드론캠프`는 달서구 청소년의 창의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여름캠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이 중심이 되는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드론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조립․조종하는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조립하고 조종하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긍정적인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한편,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단계별 진로․진학 지원, 교육소외 대상자 지원 등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12월 26일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입시설명회를 비롯해 27일부터 29일까지는 고교 주요과목 공부법 특강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드론캠프가 아이들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진로탐색을 위한 알찬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창의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달서구를 명품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