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어린이집 ‘미래 보육환경 변화와 운영방향’원장역량강화..
사회

경산시어린이집 ‘미래 보육환경 변화와 운영방향’원장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12/05 13:47

↑↑ 제19회 경산시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2일 아트라움에서 146개소 관내 어린이집 원장, 시의장 및 시의원 등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경산시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

교육에 앞서 2022년 한해 경산시 보육 발전에 헌신 봉사한 원장과 보육 교직원 20명의 보육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여 보육인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후 진행된 역량강화 교육은 ‘미래의 보육환경 변화와 운영방향’이라는 주제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보육 관련 최근 이슈에 관해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 이삼범 센터장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이어 문화융합테라피 전문 강사가 ‘리더십관리와 음악이 주는 힘’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집 원장으로서 리더십과 공감 소통을 일깨우는 클래식 교육을 했다.

이성덕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은 “3년 만에 개최된 경산시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보육유공자에 표창하고 유익한 교육 구성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 소소한 행복을 느낀다”며 감사의 인사를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경산시어린이집의 원장으로의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애쓰시는 만큼 아이들을 위한 무한긍정에너지를 당부드린다. 영유아와 교직원,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진정한 리더가 되어 어린이집에도 행복 경산을 꽃 피울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오늘 유익한 교육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