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 대구성보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간 업무협약 서명하는 모습 |
협약에는 동물교감활동을 주관하는 기업인 ‘교육협동조합 세움’(대표 박호일)이 함께 참여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특수학교 지원 및 연계교육 활성화, 신입생 유치, 입학 홍보 등 대학의 특수학교 지원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 기자재 및 교육장의 공동활용에 관한 사항,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공동사업 추진 등의 협력, ▲우수사례 공유,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의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에서는 대학생들에게 특수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 학생들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교육협동조합 세움에서는 현재 치료 도우미견 관리 및 동물교감활동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장애 학생 일자리에 전공과 학생이 취업중이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일자리를 더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대구성보학교와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간 업무협약은 장애 학생의 긍정적 정서 함양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아 학과장은 “특수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장애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동물교감 치유 활동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적극적인 협력 의사를 밝혔다.
정경렬 교장은 “양 기관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교감의 기회가 많지 않은 장애 학생들의 정서적 요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