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의 올해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문화·교육

구미의 올해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2/10 15:09
17년간 이어오는 범시민 한 책 하나 구미 운동

↑↑ 구미시청
[정해영 기자]구미시는 2023년`한책 하나구미 운동`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6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올해의 책`을 추천 받는다.

올해의 책 추천은 최근 발간된 국내 작가의 작품으로 감동과 작품성을 모두 아우르는, 구미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책이면 모두 추천 가능하다.

올해는 지역작가 부문을 추가하여, 기존 일반부문과 어린이부문을 포함한 3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중심으로 `독서문화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각 1권씩 최종 선정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추천 가능하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올해의 책 추천` 코너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하여 추천서를 작성, 제출하는 오프라인 접수가 있다. 공공도서관 7곳(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봉곡·선산·구미교육청), 작은도서관 2곳(원평·해평), 도서실 2곳(강동문화복지회관·왕산기념관)에서 참여할 수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한책 하나구미 운동`은 시민들의 추천으로 올해의 책을 선정, 함께 읽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 가는 구미시 대표 범시민 독서진흥운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시민추천으로 선정된 `올해의 책`은 오는 4월 선포식을 시작으로 독서릴레이, 독후감공모전, 찾아가는 독서강연회, 북콘서트 등 책읽기 생활화와 토론 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독서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참여로 이루어지는 독서문화운동인 만큼 시민분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며 ˝책으로 따뜻한 위로를 받고 삶의 힘을 얻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