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윤경희 청송군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참여..
사회

윤경희 청송군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참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17 11:51

↑↑ 윤경희 청송군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 참여
[정해영 기자]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3월 17일 청송군 산불진화대원 등 100여 명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산불발생이 가장 높은 봄철, 군민들에게 산불발생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소각금지, 입산 시 산림 내 화기소지 금지를 포함한 각종 금지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군은 ‘산불예방 및 상황관리 총력 대응’을 위해 4월 30일까지 `산불특별대책기간`을 지정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단계 격상, 경상북도지사의 도내 소각행위 금지 행정명령발령 등 상급기관 대응 단계에 발맞춰 대형산불 예방 및 진화활동에 나선다.

이에 따라 군은 산불특별대책기간 동안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에 준하여 실과별 직원 1/4이상 비상근무 실시를 통한 계도활동을 강화하며, 특히 소각행위 단속을 강화해 산림보호법 위반자에게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산불발생 요인 사전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산림이 82%정도로 이루어진 명품 산림도시인 만큼, 건조한 이 시기에 민·관이 함께 하나 되어 ‘산소카페 청송군’을 지켜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