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회

영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09:59
31일 시민회관에서, ‘행복한 마을복지공동체’ 위한 역할 모색

↑↑ 영주시청
[정해영 기자]영주시는 31일 영주시민회관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읍면동 협의체 담당공무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로 보는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이라는 주제로 사회복지실천과교육 연구소장 이경국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위기가구 발굴, 지역 보호 체계 구축,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협의체 ㄱ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협의체 위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고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협의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호준 영주부시장은 “지역주민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며, 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19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읍면동협의체의 더욱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민·관 협력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