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개최..
환경·보건

영주시, 제78회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0:01
31일, 서천둔치에서 청단풍·산철쭉 등 1만 4000여 본 나눔

↑↑ 영주시청
[정해영 기자]영주시는 제78회 식목일을 맞아 3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영주교 아래 서천둔치(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와 공동 추진한 이번 행사는 내 집과 주변에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함께 시가 추진 중인 ‘소백산 명품 단풍나무 숲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는 국토녹화 50주년이 되는 해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통해 내 나무를 갖고·심고·가꿈으로써 기후변화 위기 대응과 탄소저감 등 환경문제에 대응하는 데 더 큰 의미가 있다.

선착순으로 나무를 배부(1인당 7본 이내)한 이날 행사에는 시작 전부터 많은 시민들이 찾아오며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시는 이날 청단풍, 산철쭉 등 13종의 묘목 1만 4000여 본을 나눠주며 영주댐 준공, 경북안전체험관 영주 유치 및 봄철 산불 발생위험 경각심 고취를 위한 산불예방 서명 캠페인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쁨을 느끼는 계기가 돼 아름다운 경관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