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 토플(토요playing) 성황리 운영..
사회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 토플(토요playing) 성황리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1:43
바른자세바른몸(SNPE), 샌드아트, 음치탈출단, 이모티콘개발, 클라이밍, 특수분장 등 6개 과목 개설

↑↑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 토플(토요playing) 성황리 운영
[정해영 기자]영천시는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청소년 234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오는 6월 25일(토요일, 2회기~10회기)까지 토플(토요playing)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개설된 과목은 6개 과목으로 △바른자세바른몸(SNPE): 평소 자신의 자세를 측정, 자세교정 운동프로그램, 5회 △샌드아트: 모래놀이를 통한 직업체험, 2회 △음치탈출단: 발성법 코칭, 자신 있는 한곡 찾기, 즐거운 노래 부르며 음치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교급별 10회 △이모티콘개발: MZ세대들의 관심사 충족,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부터 등록 단계까지 꼼꼼한 코칭과 실 사용가능한 스티커 제작(완제품)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 교급별 4회 △클라이밍: 심혈을 기울여 꼼꼼한 사전 안점점검을 마쳤고, 기초암벽등반 체험프로그램, 8회 △특수분장: 신체나 특정형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분장기술과 메이크업을 습득하고 특수분장 전문직업 체험 프로그램, 4회 등 과목별로 해당 토요일에 운영하고 있다.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정신과 몸을 기르는 심신단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적인 관심과 재능, 특기개발을 위한 여가, 문화활동 등 마음놓고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토플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수요자 중심의 매년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다양하고 청소년눈높이에 맞는 청소년활동개발을 위해 힘쓰겠다.”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