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사회

의성군,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3:42

↑↑ 의성군,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정해영 기자]의성군은 민·관·군·경·소방 지역 통합방위 태세를 확립하고 안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31일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의성군통합방위협의회 의장(김주수 의성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통합방위예규 협약 ▲대구·경북 화랑훈련 준비사항 보고 ▲통합방위작전 태세 확립을 위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화랑훈련은 전․평시 적 침투 및 도발에 대비하여, 전 국가방위 요소를 결집하여 권역별로 실시하는 후방지역 종합훈련으로서 오는 4월 10일부터 14일까지`2023년 대구·경북 화랑훈련`으로 실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2021년에 실시한 훈련의 미비점을 보완하여 통합방위예규 정비, 주민신고망 정비, 취약지역 관리 등을 실시하고 각종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고자 관계기관 간 신속한 상황전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자는데 입을 모았다.

김주수 협의회 의장은“끊임없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지속 등 안보 환경의 위기 극복을 위해 안보 의식이 중요하며, 이번 화랑훈련을 통해 통합방위 대비태세를 재점검하여 관련 기관과의 상호 신뢰와 협업을 바탕으로 지역 안보태세를 확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통합방위협의회는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통합방위 대비책, 국가방위요소의 효율적 육성·운용 및 지원대책 등을 심의하는 기구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