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남구,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 운영..
사회

대구 남구,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1:31
남구보건소와 함께하는 든든한 출산과 육아 지원!

↑↑ 대구 남구,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 운영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든든한 출산 및 육아 지원을 위해 오는 11월 28일까지 6개월 미만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베이비 마사지와 육아교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교감을 나누고, 육아에 필요한 건강 지식 교육을 통해 아기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 동시에 부모 역할에 대한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남구에 거주하는 6개월 미만의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3월 8일부터 오는 11월 28일까지 총 4기에 걸쳐 진행되며, 각 기수 마다 20명을 대상으로 4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 스킨십의 증요성, 키성장 쑥쑥 마사지 및 베이비요가 ▲ 바른 자세 등 마사지와 유아 응급처치법 ▲ 감기탈출 가슴 마사지와 유아 안전교육 ▲ 장 마사지, 전신 마사지 및 유아 성교육으로 구성된다.

남구보건소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대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카카오톡‘남구보건소 남구맘채널’1:1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남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보건소와 함께하는 이번 베이비마사지와 육아교실 운영을 통해 아기의 발달과 부모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든든한 출산과 육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