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보건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
환경·보건

대구 북구보건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 업소 모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3/31 11:37

↑↑ 대구 북구청 전경
[정해영 기자]대구 북구보건소는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과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여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위생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로 식품접객업소(일반 ․ 휴게음식점, 제과점) 영업자가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평가점수에 따라 등급을 지정 ․ 홍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재 북구에는 매우 우수 155개소, 우수 34개소, 좋음 11개소 등 모두 200개소가 위생등급을 지정받아 운영 중이다. 지정업소에는 등급에 따라 매우 우수 ․ 우수 ․ 좋음 등급으로 구분된 현판을 제공하고 △ 2년간 출입 ․ 검사 면제 △ 상하수도료 및 위생용품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아울러 위생등급제 지정을 희망하지만 평가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업소에는 전문업체가 업소를 방문하여 맞춤형 기술지원은 물론 신청 절차 지원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북구보건소 위생과 전화 또는 방문해 상시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숙 소장은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받아 위생등급제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안전하고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음식점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