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프로그램 개강식 |
‘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부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중·동구 지역의 우수 학생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크게 교과 기반의 ▲창의융합 프로그램과 ▲진로·학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의융합 프로그램은 ▲인문학, ▲놀이수학, ▲소프트웨어 기반의 프로젝트 수업 진행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함양을 목표로 하며, 올해는 인문학 수업으로 도서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학생 저자로서의 기회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학습 프로그램은 ▲학습 종합검사, ▲진로·학습 특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역량 개발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중·동구 소재 40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20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했고, 학생들의 과정 참여도에 대한 설문 결과 긍정적인 응답이 95% 이상으로 수업 참여도가 매우 좋았다. 특히, 올해는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48시간(2022년 32시간)으로 확대·운영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 및 미래역량 함양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을 기르고, 진로 탐색 및 자기주도학습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한 미래형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