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후원연계사업 ..
사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후원연계사업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5/04 14:28 수정 2021.05.04 14:28
김천지역자활센터와 블랙야크 김천점이 함께하는“따뜻한 손길”


김천지역자활센터(관장 한상호)는 지난 5월 3일 블랙야크 김천점의 후원을 받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에게 식료품 및 워머 등이 들어있는“야크 효(孝)박스”36개를 전달하였다.

김천시는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통합형·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의 편안한 노후를 지원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김천지역자활센터는 대신동, 지좌동, 율곡동, 감천면, 아포읍, 남면, 대덕면 총 7개 지역을 담당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기본적인 업무 수행 이외에도 지역사회의 자원을 발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연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사회 노인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이승찬 블랙야크 김천점장은“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으며 한상호 김천지역자활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경제가 얼어붙어 있는 와중에도 주위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고 했고 이러한 관심에 발맞춰 김천시에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