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옥계동부중학교(교장 우종원)는 2023년 5월 23일(화) ~ 5월 26일(금) 3박 4일간 대만 도원시립광명국중학교에서 국제교류·문화체험교류를 실시하였다. 광명국중학교와는 2019년 상호방문형 국제교류 MOU를 체결하였으며 2019년 11월에 옥계동부중학교에서 광명국중학교를 방문한 바 있다. 하지만 2020년 광명국중학교에서 옥계동부중학교를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중단되었고 온라인 교류만 진행하다가 이번 교류를 시작으로 상호방문이 재개되었다. 광명국중학교에서는 11월에 옥계동부중학교를 방문할 계획이다.
□ 옥계동부중학교 학생 26명은 광명국중학교에서 교과 수업, 야구 및 플롯 체험에 참가하여 대만의 교육과정을 경험했으며, 태권도 시범, K-POP 공연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알리기도 하였다. 방문 전 온라인으로 만났던 광명국중학교 학생들 가정에 초대되어 홈스테이를 하면서 대만의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 |
□ 국제교류에 참가한 3학년 학생 이윤서는 “그동안 온라인으로 만났던 친구를 직접 만나서 반가웠고 같이 수업하고 홈스테이하면서 더 친해져서 좋았습니다. 문화교류 공연할 때 K-POP 노래를 대만 친구들이 따라 부를 때는 한국인으로서 자부심도 느꼈습니다. 이번에 대만 문화도 많이 알게 되었고 앞으로 이런 국제교류가 계속 지속되어 더 많은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 우종원 교장은 “이번 국제 교류를 통해 참가한 학생뿐만 아니라 전교생 및 교직원 모두가 사고의 폭이 한층 증대되었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가치관과 교육관이 한반도를 벗어나 세계 인류를 품을 수 있도록 평소에도 국제 관련 교육활동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글로벌 교육과 관련한 학교경영 방침을 밝혔다.
![]() |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