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동부교육지원청, ‘블렌디드 독서동아리’ 학부모지원단 발대식 개최 |
‘동부 블렌디드 독서동아리’ 사업은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부교육지원청의 대표적인 특색사업으로, 학교와 가정에서 다양하고 유연한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해력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목표로 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블렌디드 독서동아리 리더로 활동할 ▲학부모지원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독서 모임’ 특강 및 ▲학부모지원단과 교사지원단과의 만남을 진행했다.
독서동아리 학부모지원단은 지난 4월 자녀와 함께하는 독서 활동을 위해 동부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하여 올해 총 26팀, 90명(지난해 16팀, 53명)으로 확대됐다. 특히,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활동에 참여하는 팀이 4팀이나 될 만큼 호응이 높았다.
학부모지원단은 ▲가족형, ▲가족 연합형, ▲동아리형으로 구성하여 4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이 같은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한다. 독서동아리 운영자인 학부모지원단이 자녀를 포함한 가족, 자녀의 친구들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독서 활동을 하고, 그 결과를 온라인상에서 서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블렌디드 독서동아리 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학생들의 세대 간 소통 기회 확대와 문해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독서 동아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