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양읍청년회(회장 조준욱)와 바르게살기운동하양읍위원회(위원장 문성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일부터 7일까지 한 주 간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새봄맞이 하양읍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새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경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개인방역을 준수하며 조산천 일대에 무단으로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와 잡초제거,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조성을 위해 무단투기 금지 및 쓰레기 배출요령도 함께 홍보하였다.
![]() |
또한, 가족모임과 이동이 많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한 ‘경산시민「잠시 멈춤」’가두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으며 마스크 착용 의무화, 거리두기 실천, 개인방역수칙 준수, 백신접종 적극 동참 등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최근 기온이 상승해 무단투기 쓰레기의 악취가 심해져 민원이 급증하였는데, 이번 환경정화활동으로 하양읍민에게 깨끗한 하양읍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하양읍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 전 시민이 참여하는 “경산시민 잠시 멈춤” 캠페인은 5월 3일부터 5월 19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