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은 6월 20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경북교육청 소속 사무관 이상 일반직공무원 200명을 대상으로‘핵심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중추적인 ??..
경상북도교육청은 올해 한시적으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결손 완화를 위해‘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학생 1인당 10만 원으로 한국장학재단을 ..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반계고의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을 대비하고, 교원의 맞춤형 진로 및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진로중심 교육과정과 대학입학전형 이해??..
경상북도교육청은 올해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회복과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모든 교육지원청에 기초학력지원센터를 설치해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기초학력지??..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어느 때보다 군민의 삶이 힘든 시기에도 오로지‘군민행복’을 최우선으로, 나아가‘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고자 군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온 곳이 있다. 작지만 ..
영주시는 20일 평생학습센터 1층 로비에서 ‘상반기 시민교육 주간반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16주간 도자기공예, 양재, 드로잉 등 총 10개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
영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 영주시생활체육관에서‘제14회 장애아동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장애아동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단체 활동을 통?..
영덕교육지원청은 6월 17일 관내 남정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숲 속 탐험대, 진로를 발견하다`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에 따라 관외에 있는 체험처를 학생들이 찾아가는 ??..
(사)선비정신실천운동본부에서 지난 18일부터 양일간 소수서원에서 영주의 인물과 선비의 삶을 배워보는 선비 가족캠프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의 대표 문화유산이자 세계유산..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는 20일 원당로 수목원 일원에서 6·25전쟁 당시 사진전 및 음식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25전쟁의 참상을 사진을 통해 눈으로 확인하고 간접체험함으로써 대시..
박남서 영주시장 당선자가 취임 첫 행보인 취임식에서부터 남다른 행보를 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박 당선자는 당초 7월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취임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선비도시 영주와 대?..
(사)군위군 자원봉사센터는 15일 의흥면 전통시장에서‘자원봉사가 꽃피는 오일장’행사를 진행하였다. 전통시장을 방문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시한 이?..
군위군 의흥면은 지난 17일 보훈처로부터 전달받은 6가구의 국가유공자 명패를 직접 방문하여 달아드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봉화군지회는 6월 16일 아침 봉화초등학교 에서 봉화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봉화교육청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등하굣길 교통안전캠페인 및 사진전시회를 실시하였다. ..
봉화군은 아이를 원하는 가정이 건강한 임신 및 출산을 할수 있도록 안동의료원 찾아가는 산부인과와 함께 예비부모·예비맘 산전검사를 지원한다. 봉화군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예비부모가 대상..
대곡동 새마을 남·여 지도자협의회(회장 이도희․박명희)는 지난 18일 회원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도변 풀베기 작업과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회원들은 작업에 앞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한 후, 3개 조로 나누어 교동교 ~
김천시 복지기획과(과장 김천석)·가족행복과(과장 민래기)는 지난 17일 지례면 소재 양파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복지기획과 및 가족행복과 직원 20명은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하여 양파수확 작업에 적극 동참하며 영농작업에 구
김천시 회계과에서는 지난 17일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성면 상원리 소재 양파 재배농가를 방문해 2차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지난 5월 어모면 포도재배농가의 순따기 작업지원에 이은 두 번째 농촌일손돕기로 회계과 직원들은 예산 신속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022년 상반기 맛․깔․친 우수음식점 지정서를 6. 17.(금) 신음동 소재 싱글벙글에서 김천의 맛과 멋을 담고 있으면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김천시 맛·깔·친(맛있고 깔끔하고 친절한 업소) 우수음식점
김천시 도로철도과(과장 최재명) 직원 10여명은 17일 대덕면 가례리 일원의 양파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 한번 더하기 운동’에 동참했다. 이번 농촌일손 돕기는 농촌인력의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공감하자는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추진하게 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