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렴한 세상, 달서구가 앞장 서겠습니다!!..
사회

청렴한 세상, 달서구가 앞장 서겠습니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5/11 12:04
달서구, 청렴실천 결의대회 통해 청렴의지 다져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 달서구는 10일 오전 8시 30분 2층 대강당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부패척결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실천 결의대회에서는 법과 원칙 준수, 금품수수·부정청탁 금지, 공직자로서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며 업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또한 금년에도 부패방지 및 청렴 종합대책으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부패취약분야 청렴모니터링,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보다 청렴한 달서데이(DAY)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직원들의 청렴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달서구는 2020년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 대구지역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우수기관(2등급)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LH 직원의 부동산 투기 사태 등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주민의 불신이 커지고 있는 이 시기에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다시 한 번 공직자로서 청렴성·윤리성을 다짐하고 앞으로도 더욱 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통해 구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세상 조성을 위해 달서구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