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송언석 의원, 산림청으로부터 ‘국립 김천숲체원’사업 현황 ..
정치

송언석 의원, 산림청으로부터 ‘국립 김천숲체원’사업 현황 보고받고, 향후 추진계획 논의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06/21 21:44 수정 2023.06.21 21:44
-송언석 의원의 예산 확보로 ‘김천숲체원’ 본격 추진
-김천숲체원 대상지 선정을 위한 연구용역 11월 완료 예정
-김천숲체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내년 예산 3억4,700만원 반영
-송언석 의원 “앞으로도 김천숲체원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나갈 것”


송언석 국회의원은 21일 국회에서 산림청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을 만나 국립 김천숲체원 조성사업 관련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천 숲체원 조성사업은 송언석 의원이 연구용역을 위한 올해 예산 2억원을 확보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이 자리에서 강혜영 국장은 국립 김천숲체원의 적정대상지 확정을 위한 연구용역이 11월 마무리될 예정이며, 내년도 녹색자금 운용계획 상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예산 3억4,700만원이 반영되었다고 보고했다.

송언석 의원은 김천숲체원 대상지 선정과정에서 접근성 및 개발 여건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적으로 횡성, 칠곡, 장성, 청도, 춘천, 대전, 나주 등 총 7곳의 숲체원이 조성되어 있다.

송언석 의원은 “김천숲체원은 시민들의 휴식 및 체험공간이 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국립 김천숲체원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