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협약은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내 신생기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복지관의 효율적인 운영과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식은 영주시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 후에는 영주시노인복지관 사업안내와 직원별 1:1 맞춤 정보공유의 시간을 갖는 등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및 상호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 ▲법인 내 산하시설로서 복지공동체를 위한 변화와 성장을 위한 상호노력 ▲경북 지역 내 노인복지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상철 관장은 “법인 산하기관 내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신생기관이 지역 안에서 효율적인 운영과 목적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영양군노인복지관 이상록 관장은 “협약을 통해 법인 내 산하시설 간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경북 지역 내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노인복지관은 2017년 영주시로부터, 영양군노인복지관은 2021년 영양군으로부터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상호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향후 경북지역 노인복지 발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