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고개마을 영어학당 운영은 지역성장의 원동력, 동반자인 청소년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지지하여 청소년들의 오늘의 행복과 내일의 희망을 열어주기 위한 청소년 서구5도록 프로젝트(1. 찾아오도록 2. 보도록 3. 참여하도록 4. 느끼도록, 5. 또 오도록)의 ‘참여하도록’ 프로젝트이며, 대구시 교육청이 주관한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이다.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원고개마을 영어학당은 지역커뮤니티 공간인 원고개사랑방에서 다문화 이주민 마을강사를 활용한 야간 돌봄형식 생활영어수업으로 운영한다. 5월 둘째주부터 매주 화, 수, 목, 토 19시부터 한 시간씩 주4회 수업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8명씩 4파트로 나누어서 수업을 진행한다.
대구시 교육청과 서구청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 플랫폼인 서구미래마을학교 구축으로 지역특색에 맞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으며 이주민의 장점을 살린 재능기부로 함께하는 마을을 만들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마을과 학교가 함께 미래교육지구를 실현해 나가야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