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제15회 경상북도 사회복지사 체육대회 개최..
사회

제15회 경상북도 사회복지사 체육대회 개최

이재용 기자 입력 2023/09/11 13:41 수정 2023.09.11 13:41
- 경북 사회복지는 우리가 책임진다! 사회복지사 화합·소통의 장 열려 -


경북도는 9일 김천종합스포츠센터 보조경기장에서 도내 민간·공공 사회복지사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5회 경상북도 사회복지사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 사회복지사 체육대회는 2007년 시작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경북 사회복지사들의 지역 네트워크 구축과 상호 간 화합의 장이 되고 있으며, 올해는 축구, 피구, 발양궁, 줄다리기, 미션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을 진행했다.

또 가장 한국적인 도시,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문화와 첨단 산업이 공존하는 경주에서 2025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하기 위한 경상북도 사회복지사의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와 유치 기원 100만 서명도 함께 진행됐다.

경북도에는 노인, 장애인, 아동복지 등 사회복지시설 1만여 개소가 있으며, 시설종사자 2만2천7백여 명과 도·시군 사회복지직 공무원 2천1백여 명이 일선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명기시의장은 제 15회 경북 사회복지사 체육대회를 김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정성을 다해 준비하신 경북사회복지사협회 강창교 회장과, 김천시 사회복지사협회 김종철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리고, 오늘 하루는 동료들과 그간 스트레스를 싹 날려보내시기를 바라며, 복지사 가족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경희 김천시 복지환경 국장은 ‘김천시가 제15회 대회 개최장소로 선정되어 경상북도 및 도내 22개 시군 사회복지사분들이 김천시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대하여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환영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늘 행사를 통해 모두가 소통하고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건강과 행복을 바란다고 전했다.


강창교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경상북도 사회복지사 체육대회는 사회복지사의 우애와 연대의 장으로 안전하게 대회를 마칠 수 있게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이 그동안의 고충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경북도에서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