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성주군 금수면, 광산3리 어르신, 우리마을학교 전원 수료 ..
문화·교육

성주군 금수면, 광산3리 어르신, 우리마을학교 전원 수료 기쁨 누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0/11 15:25
금수면 어르신, “노년은 즐겁다”, 그래서 “성주는 즐겁다”

↑↑ 성주군 금수면, 광산3리 어르신, 우리마을학교 전원 수료 기쁨 누려~
[정해영 기자]금수면 광산3리 마을 어르신 13명은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에서 주관한 2023우리마을학교를 전원 수료하고 10월 10일 수료식에서 열정상, 도 문고회장상 등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노년은 즐겁다”란 주제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60세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된 『2023우리마을학교』는 올해는 광산3리 주민 대상으로 진행되어 지난 7월에 시작하여 3달여 기간동안 한글기초 배우기 및 편지글 쓰기, 음악강좌, 취미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우리마을학교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한글뿐만 아니라 미술도 배우고 음악도 배우면서 어린 시절 배우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으며, 오늘 수료식에 학사모를 쓰고 참여하니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어르신들의 배움의 열정을 담을 수 있는 우리마을학교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하여 수료한 어르신들에게 꽃다발을 일일이 전달한 황희성 금수면장은 “열정적인 어르신들에게 오히려 위안을 받았다면서 소녀같은 어르신들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으며, 배운 것들을 활용하여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