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12회 달성군 전국사진공모전’ 대상 배원근(일반사진), 송경철(스마트폰 사진) 수상 |
명예의 대상은 배원근(일반사진 부문)의 ‘달성 빛콘’, 송경철(스마트폰 사진 부문) ‘텍폴의 아침’이 각각 선정됐다. 일반사진 부문 대상(상금 500만원) ‘달성 빛콘’은 대구 제2국가산업단지 유치가 달성군으로 확정된 후 개최된 기념행사에서 최초로 시행된 드론쇼를 담은 장면으로 이번 공모전의 취지를 잘 반영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스마트폰 사진 부문 대상(상금 100만원) ‘텍폴의 아침’은 달성군의 개발된 도심 내에서 자연과 도심의 대조되는 모습의 구도를 잘 살렸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3시 달성군청 내에서 개최되며, 달성군청 참꽃갤러리(11.13~12.1.) 를 시작으로 국립대구과학관(12.2.~12.10.),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12.13.~12.21.)에서 총 3회에 걸친 순회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달성군 지역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를 위한 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으로, 이러한 한 장의 사진으로 달성군을 기억하고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달성군의 감동을 진솔하게 담은 작품을 출품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