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교육지원청 후포초,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와 함께..
문화·교육

울진교육지원청 후포초,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와 함께하는 집단상담’ 현장보고회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1/06 11:15

↑↑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와 함께하는 집단상담’ 현장보고회
[정해영 기자]울진교육지원청 후포초등학교는 11월 3일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와 함께하는 집단상담’ 현장 보고회를 실시했다.

집단상담은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람직한 사회성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8회기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상담 주제는 또래 관계 증진으로 후포초등학교 2학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장 보고회는 집단상담 수업 공개를 시작으로 문을 열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교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등이 총 6개의 집단으로 운영되는 상담 수업을 참관했으며, 이를 통해 집단상담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었다.

또한 후포초등학교장의 환영사 및 울진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장의 인사, 울진교육지원청 지원과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후포초등학교장은 “자신과 서로를 이해하는 집단상담을 볼 수 있어 기쁘다.”라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 현장 보고회에 참가한 2학년 학생은 “벌써 다음 주가 마지막 수업이라고 하니 아쉽다.”라며 집단상담 참여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 후포초등학교는 교육청 및 지역기관과의 긴밀한 연계 체제를 기반으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상담 교육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