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고령군, 취약계층을 위한`슬기로운 재활교실` 순항중..
환경·보건

고령군, 취약계층을 위한`슬기로운 재활교실` 순항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3/11/20 13:59

↑↑ 취약계층을 위한「슬기로운 재활교실」 순항중
[정해영 기자]고령군은 9월부터 보건소에서 관내 장애인 및 예비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재활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12회에 걸쳐 진행 중인 본 프로그램은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뇌호흡 및 기체조, 화훼수업, 영화관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대구경북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하여 다니엘 운동 및 식이교육을 진행하고 암 예방관리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재가암 환자들과 가족들도 함께 교육에 참석했다. 대구경북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암 예방을 위해서는 국가암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암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하며 조기발견 시 치료 가능성이 높아지고 생존률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했다.

또한, 이번 아로마 테라피 프로그램에서는 생활 속에서 활용 가능한 아로마 제품 만들기를 진행했다. 아로마 오일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을 활용하여 장애인들의 신체적 통증 완화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수업을 진행했다.

김곤수 고령군 보건소장은 “남은 프로그램도 끝까지 잘 진행하여 마무리할 것이며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