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산림조합은 조합원들의 복지향상과 안전한 금융자산 운영 활성화를 위해 덕곡동에 있는 김천시산림조합청사 새단장 및 산림은행확장 open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천시산림조합은 산림경영을 촉진하고 산림생산력을 증진시키는 내실이 있는 경영과 산림은행 확장을 통해 일신우일신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김천시산림조합청사 새단장 및 산림은행확장 오픈 기념식은 6월 17일에 열렸으며 신덕용 김천시산림조합장과 이사, 감사 및 직원, 성상재 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본부장, 김충섭 김천시장,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박삼봉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천시 시의원, 인근 지역 산림조합장 등의 내빈이 참석해 오픈 기념식을 축하했다.
신덕용 김천시산림조합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이지만 산림조합의 새단장 오픈 기념식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조합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숲 카페’, 예금ㆍ대출상담, 산림상조, 국고 및 공과금수납 등 여러가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한다.”고 말했다.
성상제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 조합원들을 위해 애쓰는 신덕용 김천시 산림조합장을 비롯해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로 거듭나고 친절한 산림조합금융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신덕용 조합장의 조합원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바른 산림행정의 운영에 감탄하며 산림조합의 새단장과 직원들을 축하해주었다. 또한, 예부터 국가 경영의 기본이 치산치수라 했다. 산림조합이 자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후손들에게 가장 큰 자연이라는 유산을 물려주자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우청 시의회 의장은 “산림조합은 숲 가꾸기, 사방댐, 정자 설치 등 김천시와 연계하는 사업이 많다. 김천시와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산림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시민에게 더 많은 혜택을 안겨줄 수 있도록 노력하길 바란다.”라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김천시산림조합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 다자녀조합원 가정 및 다문화가정 사랑의 위문품 전달, 지역환경정화 활동, 농촌일손 돕기 활동, 나무심기 활동, 김천시인재양성재단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지역아동센터 교육기자재 기증, 지속적인 이웃돕기 성금 후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고 김천시 해피투게더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하고 있다.
또한, 김천시산림조합 새단장 기념으로 특판 적금금리 최고 2.5%로 6월에서 소진시까지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