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치매극복 자두꽃길 걷기대회 실시..
사회

의성군, 치매극복 자두꽃길 걷기대회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15 10:45

↑↑ 의성군, 치매극복 자두꽃길 걷기대회
[정해영 기자] 의성군치매안심센터는 4월 12일 한마음 치매극복 자두꽃길 걷기대회를 봉양면 삼산1리 치매보듬마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환자․가족 및 지역사회와의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됐다.

자두꽃길 걷기가 열리는 봉양면 삼산1리 권역은 4월이 되면 마을 주변 자두밭에 새하얀 자두꽃들이 만개하여 제일 먼저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 시기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치매예방체조 후 삼산1리 기억이음 미술관에서 출발해 강변 자두꽃길을 따라 약 1.5km 이내 코스를 걸으며, 걷기구역 내 치매인식개선 치매퀴즈존이벤트를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이외에도 치매포토존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2시간가량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예쁘게 핀 꽃들을 보고 걸으며 치매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막연한 두려움과 우울감을 이겨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치매는 개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환자와 가족 구성원, 나아가 지역사회 전체가 한마음으로 극복해야 한다”라며 ˝걷기대회를 통해 치매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해소하고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