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 아카데미– 그림책심리지도사..
사회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 아카데미– 그림책심리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개강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16 13:41

↑↑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상담 아카데미– 그림책심리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개강
[정해영 기자]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1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상담 아카데미 – 그림책심리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을 개강했다.

『상담 아카데미 – 그림책심리지도사 2급 자격증과정』은 4월 12일부터 6월 14일까지 18시 30분 ~ 21시 30분(1회기 3시간) 총 10강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접수자 34명이 참여한다.

이번 과정을 통해 심리학 이론과 그림책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심리적·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치유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끌 수 있는 그림책심리지도사로서의 역할을 배울 수 있으며,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한편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역 내 상담자원 봉사자를 발굴하고 주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담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