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사회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추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4/16 15:21

↑↑ 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추진
[정해영 기자]대구 북구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 만성질환자에게 밑반찬을 전달하며, 보건소 연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 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을 펼친다.

`건강, 행복 담은 밑반찬 지원사업`은 복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만성질환 가구에 월 1회 밑반찬 전달뿐만 아니라 보건소에서 주 1회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투약관리 등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사업이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등 지역주민에게 대상자를 추천받았으며, 생활지원사, 보건소 전문인력, 협의체 위원 등이 밑반찬을 배달하며 안부확인, 말벗,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23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대구 캠페인을 통해 관내 착한가게와 착한시민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로 5년째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해에는 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도 지원하여, 독거취약 가구에 식사 지원뿐만 아니라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경자, 강옥희 공동위원장은 “밑반찬 지원으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취약계층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 함께 행복한 복현1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