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배드민턴협회, 안동시배드민턴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선수권 대회로서 2022년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자격 부여 대회로 치러지며, 전국에서 284개팀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친다.
경기종목은 단체전과 개인전(남여단식, 남녀복식, 혼합복식)으로 진행되며, 각 부(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별 최강자를 가린다. 아울러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안동시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각종대회를 취소하는 등 아쉬움이 컸으나, 올해는 위축되기보다는“강화된 방역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체계적인 방역계획을 세워 안전한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지난 3월 안동웅부배 전국초등학교 테니스 대회를 시작으로 유도, 태권도, 축구 등 8건의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현재 안동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개회식 및 시상식 등은 생략하고, 실내경기임을 감안하여 참가선수 등 대회 관계자 전원은 코로나19 음성결과 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며, 대회 개막 후에도 일일 동선체크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선수 및 관계자들께 감사하다.”라며“앞으로도 철저한 방역대책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체육활동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