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로 휴가철 방문객을 맞이 합..
사회

대구시, 깨끗하고 안전한 화장실로 휴가철 방문객을 맞이 합니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7/09 16:25
휴가철 대비 공중화장실 편의대책 추진

↑↑ 휴가철 대비 공중화장실 편의대책 추진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대구시는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7월 9일부터 8월 말까지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주요 공중화장실의 위생·청결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고 하절기 무더위 및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편의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대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가철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공항, 고속도로 휴게소, 철도역, 고속 및 시외버스터미널, 관광지의 공중화장실 459개소는 구·군의 자체계획 수립을 통해 휴가철 공중화장실 편의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생활 속 거리두기 공중화장실 세부지침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범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심벨 적정 가동 여부 및 장애인 화장실을 포함한 시설 안전을 점검하며, 집중 호우나 고온 등으로 인한 악취 등에 대응하기 위한 이용자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또한, 2018.1.1부터 시행 중인 공중화장실 휴지통 없애기 실천과 관련해 화장실 대변기 칸 내 휴지통 제거 여부와 여성 화장실에는 위생용품 수거함 비치여부 등을 점검해 이용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홍성주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시민 여러분도 화장실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고, 고장난 공중화장실이 있을 경우, 구·군 환경과로 신고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