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회의는 북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강북지역 역점사업인 팔거천 하천정비사업의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내년 준공에 앞서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에 반영함으로써 팔거천이 진정한 주민을 위한 휴식공간이자 문화공간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는 팔거천의 영상 상영과 팔거천 하천정비사업 추진 상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칠곡향교, 팔거역사문화연구회, 칠곡발전협의회 등 각 단체와 강북지역 주민 50여 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국민의힘 김승수 국회의원과 이동욱 북구의회의장, 강북지역 시의원과 구의원들이 함께 자리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북구청장이 직접 진행한 질의·응답시간에는 지역주민들이 △음수대 추가 설치, △야간 보행자 안전을 위한 계단 조명 설치, △흙 길 조성, △역사에 인근 마을 유래 안내판 설치, △팔거천 관광 명소화를 위한 터널식 벚꽃거리 조성, △계절별 꽃 식재, △야간 경관 개선을 위한 교각 조명 설치, △팔거천~서리지 간 산책로 조성, △포토 존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팔거천 하천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회의는 강북지역 주요역점 사업인 팔거천 하천정비사업에 대하여 지역주민들과 직접 공유하고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현장에서 청취한 소중한 의견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팔거천이 지역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앞으로도 북구의 주요사업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