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의 미래형 학교 운남중학교 개교식 열려..
문화·교육

경북의 미래형 학교 운남중학교 개교식 열려

이재용 기자 입력 2021/07/14 13:52 수정 2021.07.14 13:52


경상북도 김천시 율곡동에 자리 잡은 운남중학교(교장 박홍준)는 7월 13일(화) 10시 30분에 경상북도교육청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개최하였다.

운남중학교는 일반학급 9학급 규모로 올해 3월 1일자로 개교한 신설학교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실시간 중계방송을 통해 개교식을 지켜보고 개교를 축하하였다.


개교식은 환영사와 축사, 기념 식수 순으로 이어졌으며, 식전 행사로 학생들의 공연이 진행되었는데 식전 행사로는 특기적성반 학생들이 갈고 닦은 관현악 중주 연주가 이루어졌다. 한편 개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채로운 축제의 분위기보다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는 방향으로 개최되었다.


학교 건물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상상 계단, 다양한 학습 환경을 갖춘 특기적성 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녹색건축인증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아 ‘더불어 공존하는 삶’을 학습하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러한 학교 공간은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는 학교의 인재상을 육성하기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운남중 박홍준 교장은 “단순한 학습 공간을 뛰어 넘어 자율성과 창의력, 배려심 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직원의 역량을 키워나가겠다.”라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였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