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국립대구과학관, 영남권 아동보호기관 25개소 대상 물품 ..
사회

국립대구과학관, 영남권 아동보호기관 25개소 대상 물품 기부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7/27 17:22
굿네이버스와 함께 코로나19 방역물품, 비대면 과학체험교구 지원

↑↑ 방역물품·과학교구 기부
[꽁지환경늬우스 기자]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26일, 굿네이버스 영남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영남권 취약 아동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및 비대면 과학체험교구를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기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취약계층 대상 물품기부 사업 『사랑나눔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민에게 방역물품을 제공하고,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과학교구를 기부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굿네이버스 영남지역본부와 협력하여 영남권 아동보호기관 25개소 450여명을 대상으로 방역물품인 일체형체온계와 과학교구를 지원하며 지역 거점 과학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했다. 특히 과학교구는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구제작 수업을 비대면으로 안내하여 온라인 체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이 외에도 과학관은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임직원 대상 모금활동 및 기부사업, 취약 아동 대상 과학관 초청행사, 과학문화바우처 사업 등 지역 내 복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이지만 전달되는 기부물품이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며 “과학관은 앞으로도 지역 거점 과학관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