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김천 운남중, ‘학업중단 예방의 날’등굣길 캠페인 실시 |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관심 확산과 학업중단 위기 학생 조기 발견을 통한 사전 예방, 학업중단 숙려제(New-Start프로그램) 홍보의 기회가 되어 학교 적응력 향상 지원에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 퀴즈와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내는 비법, 학교생활이 힘들 때 이겨내는 노하우, 친구에게 보내는 응원 한마디’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이용 안내, 청소년 마약 및 도박 중독 예방, Wee클래스 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또래상담자, 선도부, 학급 임원 등 30명 이상의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홍보물품과 간식을 나눠 주고,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등굣길을 활기차게 만들었다. 이와 더불어 학교 선생님들과 김천교육지원청, 지역 내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직접 학생들을 맞이하고 격려함으로써 더욱더 풍성하고 즐거운 등굣길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운남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운남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아침 일찍 등굣길 행사를 지원해 준 지역 내 유관기관과 참여 학생 및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고 따뜻한 등굣길이 됐기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