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2025 상반기 금요인문클래스 개강…문화감수성 키..
문화·교육

구미시, 2025 상반기 금요인문클래스 개강…문화감수성 키운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15 10:12
경계를 해체하고 재구성하다

↑↑ 2025 금요인문클래스 홍보포스터
[정해영 기자]구미시는 시민의 인문 소양과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다양한 주제로 `금요인문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금요인문클래스`는 구미시와 계명대학교가 함께 추진하는 `인문도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부터 기획․운영됐으며, 구미시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강좌로 구미를 대표하는 인문강좌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2025년도 상반기 과정은 4월부터 5월까지 총 8회로 구성된다. 4월 강의는 ‘경계의 해체와 재구성: 미술관에서 만나는 혁명적 순간들’을 주제로 구성되며, 신원정 교수(독일 베를린 훔볼트 대학 이미지학 박사)가 르네상스, 인상주의, 모더니즘 등 시대별 예술의 혁신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5월 강의는 ‘문장의 시대, 시대의 문장’이라는 주제로 백승종 박사(독일 튀빙겐대학교 철학박사)가 조선 시대 주요 인물과 문장을 통해 한국 문학의 흐름을 조명할 예정이다.

`금요인문클래스`는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구미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 및 구미 인문도시지원사업단 블로그와 계명-목요철학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