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근로자 5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사회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근로자 5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출퇴근 비용 지원사업 선정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8/10 10:54

↑↑ 의성군청
[꽁지환경늬우스 기자]의성군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송덕희) 이용장애인 5명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출퇴근 비용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중증장애인 중에서 임금수준이 가장 열악한 ‘최저임금적용제외 인가를 받은 중위소득 100%미만자’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 월 5만원을 교통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며 이는 버스, 택시(장애인콜택시 포함),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이용장애인 가운데 최저임금적용제외자 7명 중 도보 출근자 2명을 제외한 재가 장애인 출퇴근자 5명에 대해 사업을 신청했으며, 5명 모두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의성군 관계자는 “낮은 고용율과 저임금 등 장애인의 일자리 상황은 여전히 취약하다”며“이번 사업이 이용 장애인들의 복리증진과 적극적인 근로의욕 고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로생활 지원을 위해 실질적인 운영 관리 및 다양한 복지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중증 장애인 고용복지 증진과 이용장애인들의 출퇴근 시 겪게 되는 이동상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등 이용장애인의 복리증진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