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봉화발명교육센터, 아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공간으로 ..
문화·교육

봉화발명교육센터, 아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공간으로 새로운 시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2 11:19
도교육청, 발명진흥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이전 협의회 개최

↑↑ 봉화발명교육센터, 아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공간으로 새로운 시작
[정해영 기자]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21일 13시 30분부터 봉화발명교육센터에서 ‘봉화발명교육센터 이전 및 발전 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교육청 관계자, 발명진흥회, 봉화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 발명교육센터 이전에 따른 행정·시설·교육적 사항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봉화발명교육센터는 기존 도촌초등학교 내에 설치되어 운영되어 왔으나, 봉화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과 더불어 새롭게 청내 창의행복교육관으로 이전하여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이번 이전을 통해 발명교육의 접근성과 교육지원 기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발명교육센터는 그간 지역 내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해왔다. 새로운 센터는 단순한 물리적 이전을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메이커 공간 확대,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학생 중심 창의 활동 공간 마련 등으로 그 역할을 더할 예정이다.

이영록 교육장은 “이번 센터 이전은 단순한 공간 이동을 넘어, 봉화 지역의 미래 교육 방향을 새롭게 설계하는 시작점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