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봉화교육지원청, 꼬마 과학자들의 탐구 열기가 봉화 하늘을 수놓다 |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탐구심을 고취하고 미래 과학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내 초‧중학교 학생과 지도교사로 구성된 5개 팀이 참가하여 열띤 연구 발표를 펼쳤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연구 주제 선정부터 실험, 결과 분석, 발표까지 직접 수행한 과학 연구 활동의 결과를 발표하는 발표 중심의 경연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실험 자료와 시각 자료를 활용해 자신들의 과학적 탐구 과정을 조리 있게 설명하며 ‘꼬마 과학자’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과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미래 가치 창출로 연결되는 경험 중심 학습의 장으로, 학생들에게 과학적 사고력은 물론 발표력과 협업 능력까지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봉화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과학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사회 과학교육의 저변 확대와 함께 실천하는 과학인재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영록 봉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모든 학생들은 단순한 참가자가 아닌, 미래 과학 기술의 주역”이라며, “봉화의 학생들이 가진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이 대한민국의 과학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