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교육지원청, 꿀벌나라에서 달콤한 생태체험 한마당..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꿀벌나라에서 달콤한 생태체험 한마당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4 16:46
칠곡 꿀벌나라 테마공원 체험학습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꿀벌나라에서 달콤한 생태체험 한마당
[정해영 기자]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4월 23일,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운영의 일환으로 김천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함께 경상북도 칠곡에 위치한 ‘꿀벌나라 테마공원’을 방문하여 유아 생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두 유치원 유아들이 함께 소통하며 자연을 체험하고, 협력하며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유아들은 꿀벌나라에 도착하여 먼저 ‘꿀벌 생태관’을 관람했다. 꿀벌의 구조, 역할, 생태주기 등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생생하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꿀벌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비교해 보며 “여왕벌은 진짜 크다!”, “일벌이 꿀을 모으는 거였구나!” 하고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지는 ‘꿀뜨기 체험’ 시간에는 직접 꿀을 채취해보는 활동이 진행됐다. 유아들은 “이게 진짜 꿀이에요?”, “달콤한 향기나요!”라며 즐거워했고,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생생한 경험에 눈을 반짝였다.

또 다른 체험인 ‘천연 꿀 비누 만들기’에서는 꿀을 이용한 나만의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았다. 유아들은 다양한 모양의 틀에 반죽을 붓고 꾸미며 “이거 엄마 선물이에요!”라고 이야기하며 따뜻한 마음도 함께 담았다.

체험이 끝난 후에는 두 유치원 유아들이 함께 어울려 야외에서 간식을 나누며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색함 없이 서로 도와주고 웃으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에서,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의 따뜻한 힘이 느껴졌다.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동선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귀중한 시간이 됐으며, 자연을 존중하고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