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남면 새마을협의회, 대청결 및 환경 살리기 행사..
사회

김천시 남면 새마을협의회, 대청결 및 환경 살리기 행사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9 11:28
말끔히 치우고! 재활용하고!-

↑↑ 대청결 및 환경 살리기 행사
[정해영 기자]김천시 남면 새마을 지도자협의회(회장 임채욱)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나계월)는 28일 회원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면 일대에 방치된 쓰레기를 말끔히 정리하고 빈 농약병 수거 및 분리 작업을 실시하여 자원재활용 및 환경 살리기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는 도민체전을 맞이하여 김천시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회원들은 도로변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정리하고, 마을회관과 들판에 방치된 폐농약 용기류를 수거해 빈 병, 봉지, 영양제 병, 잔류농약병 등으로 분류했다.

임채욱 회장과 나계월 부녀회장은 “이번 대청결 활동과 환경 살리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회원들과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새마을 지도자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모든 봉사활동에 남면 새마을 지도자협의회가 앞장서며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김한득 남면장은 “깨끗한 남면을 만들기 위해 흘린 회원들의 구슬땀 덕분에 다가오는 도민체전에 우리 시를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 살리기 행사는 탄소중립을 생활 속에서 적극 실천하는 활동으로, 이러한 노력이 우리 환경을 지키는 큰 힘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환경 살리기에 더욱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