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의성군, 다양성 축제 ‘다문화플리마켓’ 실시..
사회

의성군, 다양성 축제 ‘다문화플리마켓’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9 10:11
다름을 나누고 문화를 잇다

↑↑ 의성군, 다양성 축제 ‘다문화플리마켓’
[정해영 기자] 의성군은 26일 의성군가족센터와 함께 의성읍온누리터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에서 「2025년 다목적교류프로그램 다문화플리마켓」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번 플리마켓은 결혼이주민과 지역특화형비자사업 대상자 14명이 셀러로 참여하여 본국의 음식과 소품 등을 판매하며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문화 수용성 확대와 네트워크를 형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다문화플리마켓의 첫 행사에는 라오스,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등 총 6개국이 참여했으며, 각국 전통 의상과 전통놀이 체험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해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다목적교류프로그램 다문화플리마켓은 26일을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개방형 공간인 의성읍 온누리터 2층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을 활용헤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의성군은 이를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가족 구성원 간 화합과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수미 의성군가족센터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다양한 문화가 만나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문화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동체 형성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군민이 다문화에 관심을 갖고 함께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