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시교육청, ‘2025. 온 마음교육’ 공모전 개최 |
‘마음교육’은 대구인성교육의 특색사업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며, 스스로 조절하는 힘과 회복탄력성을 향상하는 활동을 통해 마음의 힘을 기르는 교육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마음교육’ 이라는 주제로 슬로건(20글자 내외) 부문과 ▲영상(60초 이하), ▲글(A4, hwp), ▲사진(디지털, 300dpi 이상 jpg), ▲그림(손 그림 사진, jpg), ▲육행시(나너마음성장) 등 5가지 콘텐츠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 내용은 ▲아이의 마음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부모 사례, ▲학교에서 마음교육을 실천한 교원 사례, ▲학교에서 배운 마음교육을 실천한 학생 사례, ▲삶 속에서 마음성장·마음조절·회복 탄력성 실천사례 등이다.
대구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교육청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작품 파일 및 응모서류를 접수한다.
시상은 대상 2명, 최우수상 7명, 우수상 7명, 장려상 18명을 선정해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대상은 100만 원, ▲최우수상은 50만 원, ▲우수상은 20만 원, ▲장려상은 10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입선한 26명에게는 5만 원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결과는 7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 온 마음교육’ 공모전 누리집과 각급 학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힘을 모아 노력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마음의 힘을 기르는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