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학생문화센터, 가정의 달 5월 맞아 특별공연 라인업 공..
문화·교육

대구학생문화센터, 가정의 달 5월 맞아 특별공연 라인업 공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9 12:45
재미와 감동, 치유와 위로가 되는 3가지 공연 운영

↑↑ 대구학생문화센터, 가정의 달 5월 맞아 특별공연 라인업 공개!-꽃별이지나
[정해영 기자]대구학생문화센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월 3일부터 15일까지 대공연장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3가지 특별공연을 운영한다.

먼저, 어린이날 연휴기간인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가족뮤지컬: 슈퍼클로젯`이 무대에 오른다.

우주 스타 ‘슈퍼클로’와 어른이 되고 싶은 소녀 ‘나라’가 함께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나’만의 세계에 있던 아이들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을 통해‘함께’하는 즐거움,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특히, 극 중 직장을 다니는 엄마 ‘지혜’와 딸 ‘나라’가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장면은 오늘날 사회 속 부모와 자녀의 관계를 보여주며 따뜻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5월 9일과 10일에는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이별의 슬픔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연극: 꽃, 별이 지나`(극작ˑ연출 민준호, 안무 김설진)를 만날 수 있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신작인 이 작품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아픈 선택과 그것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담았다.

5월 15일에는 한국 고전문학 판소리 적벽가와 현대무용을 결합한 `판소리 뮤지컬: 적벽`을 준비했다.

이 작품은 삼국지의 적벽대전을 박진감 넘치는 연출과 에너지로 풀어낸다.

2017년 정동극장에서 초연 이후 적벽 마니아를 양산해 온 작품으로 매번 호평과 함께 매진행렬을 이어온 작품이다.

작품 내 유일한 소품인 ‘부채’는 관우의 청룡언월도를 비롯한 다양한 무기로 변신하며 배우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화공(火攻)을 위한 ‘동남풍’ 장면은 한층 강렬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권원희 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재미와 감동, 치유와 위로, 고전과 현대 등 다양한 이야기의 공연들을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